“비대위 불신임 배제할 수 없다...전대도 염두”

장제원 한나라당 의원은 4일 “김종인·이상돈 비상대책위원이 사퇴하지 않으면 비대위와의 결별도 각오해야 한다”고 밝혔다.

친이(이명박)계인 장 의원은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비대위는 당 지도부 역할을 하고 있다. (비대위와의 결별은) 지도부를 인정 못 한다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장 의원은 ‘최악의 경우 탈당도 각오하느냐’는 질문에 “탈당은 아니라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포함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당내 갈등을 촉발한 두 비대위원이 사퇴하지 않으면 집단행동을 할 수밖에 없다”며 “사퇴에 찬성하는 많은 분이 같이 모여 의논해 같은 의견을 도출한다면 성명까지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또 “김종인·이상돈 비대위원의 행동에 대해 친이·친박(박근혜)계를 떠나 굉장히 부글부글한 것이 사실”이라며 “얼마 전까지 실세 용퇴론, 어제는 친박 용퇴론을 제기하는 등 좌충우돌식의 칼부림 비대위를 바라는 것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한, 장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서도 “(비대위원들에 관해) 국회의원실에 많은 제보들이 들어오고 있고 그 제보들을 확인해보면 팩트로 들어나는 부분도 있다”며 “이상돈, 김종인 비대위원뿐만 아니라 부동산투기 전력이라든지 과거전력에 대해 이번 비대위원들이 전체적으로 검증이 안 된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당 분열을 초래하고 있는 (김종인·이상돈) 두 분의 도덕성 문제,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두 분의 사퇴에 동조하는 분들끼리 모여서 합의가 도출되면 집단성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친이, 친박이 합쳐서 비대위 불신임까지 갈 수 있냐’는 질문에 그는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지금 한나라당이 워낙 어렵기 때문에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든 것이지 박근혜 대통령 추대위원회를 만든 것은 아니다”며 “그런데 이상돈 비대위원은 마치 그런 식으로 행동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