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검사진 구성, 야당 주장 긍정 검토할 것”

10.26 재보선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디도스(DDoS) 사건에 대한 수사가 여야 합의로 특검으로 넘어갈 전망이다.

이준석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은 6일 민주통합당 등 야권과 시민단체가 검찰의 부실수사를 이유로 디도스 특검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무조건 수용한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선관위 디도스 사건은 새로운 국면으로 진입하게 됐다.

한나라당 ‘디도스 국민검증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 비대위원은 이날 오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시민들의 기대에 맞도록 특별검사진 구성도 야당의 주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이날 디도스 범행에 윗선은 없다고 결론을 낸 검찰의 수사 결과에 대해서도 이 비대위원은 “국민들의 의혹을 충분히 해소하지 못한다”고 평가했다.

이에 앞서 민주통합당 이용선 공동대표는 검찰의 수사발표가 있기 전인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은 검찰의 조사결과에 대해 신뢰할 수 없다. 9일 특검법안 제출해서 특검을 통해 국기문란 행위인 디도스 테러에 대한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국민들 앞에 밝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검찰의 수사발표 직후에도 김유정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디도스 검찰수사결과 관련 서면브리핑을 통해 “검찰의 소명은 몸통 밝히기라고 누누이 말했건만 몸통은커녕 꼬리도 제대로 못 찾아낸 빵점짜리 수사”라며 “엉터리 검찰수사결과에 분노해 디도스 특검 시점이 도래했음을 선언한다. 오는 9일 특검법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사건 수사발표에서 최구식 의원과 박희태 국회의장의 두 비서가 저지른 공동 범행으로 결론짓고 국회의원 등 정치인이나 제3자가 개입한 흔적을 찾지 못했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