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권위와 엄정한 수사 위해...한나라 협조 당연”

민주통합당이 11일 한나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사건과 관련, 박희태 국회의장에 대한 사퇴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키로 했다.

오종식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고 있는 박희태 국회의장에 대해, 오늘 최고위원회의 긴급 결의로, 민주통합당은 국회의 권위와 엄정한 수사를 위해 박희태 의장에 대한 사퇴촉구 결의안을 이번 임시국회에서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 대변인은 이어 “본회의가 가능한 날짜는 12~13일인데 여야가 본회의를 열겠다고 합의해야 한다”며 “국격까지 떨어진 일이니 만큼 촉구결의안을 낼 것이고 한나라당도 협조해야 하는게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나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상호)는 이날 오전 8시10분께 박 의장 전 비서 고모(41)씨의 경기 일산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고씨 자택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문서 등을 확보했다.

고씨는 2008년 7·3 전대를 앞두고 고승덕 의원실에 “고 의원에게 전달해 달라”며 현금 300만원과 ‘박희태’라는 명함이 든 노란 봉투를 건넨 의혹을 받고 있다.

또 고 의원실 보좌관 김모씨로부터 돈 봉투를 돌려받으면서 자신의 명함을 준 것으로 지목된 인물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