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2007년 대선후보 경선 의혹도 수사해야”

▲ 지난 2008년 한나라당 전당대회 당시 돈봉투를 뿌렸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안병용 한나라당 은평갑 당협위원장이 13일 오후 서울 응암동 본인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서울=뉴시스>

지난 2008년 한나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과정에 깊숙이 개입된 것으로 알려진 안병용 은평갑 당협위원장이 13일 “이번 사건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공천을 못 받은 구의원들의 보복성 음해에서 시작해 이재오 죽이기의 전초전”이라고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은평갑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모든 것은 사실과 다르게 조작된 것”이라며 “돈봉투를 준 사실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이 확보한 당협 핵심 간부들에게 자금을 전달하기 위해 작성한 명단에 대해 “(나와) 전혀 무관한 문서”라고 주장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전대를 앞두고 각 선거구와 당협위원장 전화번호, 후보 사무소 개소식 때 참여여부, 당협위원장 전화번호 등을 기록해 박희태 경선 후보를 지지하는지 여부를 체크해 놓기 위한 목적이라는 것.

또 “쇄신의 미명하에 대선 경쟁자들을 죽이고 단독 후보로 추대되길 원하는 밑그림이 시작된 것”이라며 모 신문사 출신 인사가 총선 예비후보자 경쟁 과정에서 자신을 음해한 것이라도 했다. ‘이재오 죽이기’에 나선 음해세력도 친박계이고 이번 돈봉투 살포 역시 친이계를 쳐내기 위해 친박계가 기획한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언론보도와는 달리 문건에는 당협 사무국장의 휴대전화 번호가 없었다”며 “명단을 제보한 구 의원들이 거짓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거짓말을 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계속해서 “만일 각 당협 사무국장들에게 돈을 돌리라면서 준 리스트라면 당협 사무국장의 이름과 연락처가 있던가 당협 사무실 주소라도 있어야 구 의원들이 찾아가 돈을 줄 수 있는 거 아니겠냐”고 반박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거듭 “이번 사건을 이재오 죽이기로 규정한다”며 “2008년 전대 당시 이재오 의원은 미국에 체류하고 있었는데도 그가 마치 박희태 후보 캠프와 관련이 있는 듯 보도가 되고 있다”고 했다.

안 위원장은 기자회견 끄트머리에 “2007년 대선후보 경선에서 특정 후보가 많은 돈을 썼다는 것을 제보 받았다”며 “돈봉투 의혹이 터지자 바로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박근혜 의원은 2007년 대선후보 경선의 의혹들도 즉시 수사 의뢰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검찰은 이날 오후 안 위원장이 2000만원을 준 뒤 서울 지역 30개 당협 사무국장에게 각각 50만원씩 전달토록 지시했다는 혐의로 사전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고동석 기자>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