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강정책은 ‘국민과의 약속’...실천이 중요”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비대위가 마련한 새 정강정책에 대해 “정강정책 개정안을 기초로 해서 앞으로 우리 당에 엄청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오늘은 우리 한나라당에 매우 중요한 날이다. 우리 당이 추구하는 기본가치와 방향인 정강정책을 전면 개정하는 안이 보고될 예정인데 오늘이야말로 당의 실질적 내용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날”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당이 앞으로 국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번 정강정책 개정안은 시대의 변화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우리의 나아갈 길이 국민행복에 있음을 명확히 했고, 아울러 보다 공정한 사회와 시장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도 잘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새 정강정책을 ‘국민과의 약속’이라고 정한 것이 정말 중요하다”면서 “모든 약속에 있어 중요한 것은 약속 자체가 아니라 약속의 실천”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과의 약속은 우리가 이 새로운 정강정책을 반드시 실천할 것이고 우리 당의 존재 이유가 국민에게 있음을 선언하는 것”이라며 “이 새로운 국민과의 약속을 기초로 해서 우리 당이 크게 변화할 수 있도록 모두 마음을 하나로 모아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