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문제 해결...대기업 내부 부당거래 잡을 것"

[일요서울Ⅰ고동석 기자]  새누리당(옛 한나라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저와 새누리당은 잘못된 과거와는 깨끗이 단절하고 성큼성큼 미래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라디오 정당대표 연설에서 "이번 4월 총선은 과거에 묶이고 과거를 논박하다 한 발자국도 앞으로 못 나가는 선거가 아니라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총선이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국민과 맺은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쇄신하겠다. 신뢰를 잃기는 쉬워도 잃은 신뢰를 다시 쌓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절감하고 있다"며 "앞으로 정치싸움과 과거에 머물지 않고 민생과 미래로 나아가겠다"고 역설했다.

그런 뒤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우리 경제도 더 이상 발전하기 어렵고 국민통합도 이룰 수 없다"며 비정규직 대책 마련에 발 벗고 나설 것임을 강조했다.

그는 "정규직에 지급되는 현금과 현물을 비정규직에도 동일하게 지급하고 오는 2015년까지 국가와 지자체ㆍ공기업 등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고용을 전면 폐지하겠다"며 "사내 하도급 근로자들의 근로조건 보호와 차별해소를 위해 법 제정을 새롭게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또 중소기업들을 흔들어놓고 골목상권까지 잠식한 대기업의 사업 형태에 대해선 "대기업의 일감 몰아주기를 통한 사익추구 행위와 무분별한 중소기업 영역침해, 불공정한 하도급 관행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어렵게 하는 일들은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계열사 간, 지배주주 친족간 부당 내부거래를 반드시 바로잡고 부당한 하도급 단가인하가 적발될 경우 3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하도록 추진할 것"이라며 "중소상공인과 전통상인 보호를 위해 일정 인구 수준 이하의 중소도시에는 한시적으로 대형 유통업체의 진입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