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쉐퍼와 정원중...광기와 광기의 만남

 

사진 <극단실험극장>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작가로 손꼽히는 피터 쉐퍼의 ‘고곤의 선물’이 명동예술극장에서 2월 23일부터 3월 11일까지 열린다. 정원중, 김소희 등 명배우들이 혼신을 다해 연기하기 때문에, 연극팬들의 기대가 크다. ‘고곤의 선물’을 제작한 극단 실험극장은 ‘다우트’, ‘심판’ 등의 연극으로 코미디가 지배하는 국내 연극계에 정극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곳이다.

줄거리-

우상들’, ‘특권’ 등 탁월한 희곡을 남긴 천재 극작가 에드워드 담슨은 48세의 나이로 사망한다. 테러리즘에 대한 강박관념이 드러난 마지만 작품 ‘IRE’의 엄청난 파문과 실패 이후, 두 번째 아내이자 평생의 동반자였던 헬렌과 그리스에서 은둔생활을 했지만 변사체로 발견된 것. 몇 달간 슬픔에 잠겨있던 헬렌은 어느 날 28세의 젊은 연극 교수인 필립 담슨의 편지를 받는다. 필립 담슨은 에드워드 첫 번째 아내의 아들로, 아버지의 전기를 쓰겠다고 헬렌에게 만나줄 것을 간곡하게 부탁한다. 헬렌은 그의 청을 거절하지만, 그는 막무가내로 그녀의 집을 찾아온다. 헬렌은 필립에게 꼭 전기를 쓸 것이라는 맹세를 듣고 나서 에드워드의 숨겨진 얘기를 들려주기 시작한다.

 

사진 <극단실험극장>

정원중의 광기어린 연기는 '고곤의 선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완성도 못지않게 눈여겨 봐야할 포인트다. 영화, TV드라마, 공연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지만, 그의 홈그라운드는 역시 연극 무대다.

 

인터파크 티켓 : ‘고곤의 선물’ 검색

hoj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