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플럭서스 뮤직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런던꽃거지 신세한탄’이라는 제목의 UCC (영상, 사진 등 개인이 직접 만든 저작물) 동영상이 화제다.

지난 22일 ‘SAZA`s Blues’ 앨범으로 돌아온 재즈·블루스 뮤지션 최우준의 노래가 ‘런던 꽃거지 신세한탄’ UCC에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고 있다. 멜로디에 따른 몸짓, 가사와 입모양이 너무 똑같아 쏠쏠한 재미를 주고 있다는 후문.

동영상에 삽입된 노래는 ‘SAZA`s Blues’ 앨범의 ‘Blue Gonna Blue’ 곡으로 현실의 모순과 진실을 밝히는 내용이 담겨있다.

재미와 메시지가 조합된 ‘런던꽃거지 신세한탄’ 동영상은 현재 입소문을 타며 네이트 베스트동영상, 추천동영상을 비롯해 포털사이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런던꽃거지 신세한탄’ UCC는 영국에 상주하고 있는 'SAZA최우준'의 오래된 팬인 한국인VJ의 작품으로, 새롭게 발표되는 최우준의 2집 트랙들을 미리 평가받는 온라인 음감회에서 노래를 듣자마자 아이디어를 내서 찍은 작품이다.

재즈계의 큰형님 남궁연은 이 UCC를 보고난 후 자신의 트위터에 통해 “어제 오늘 한국 음악계를 뒤 흔들고있는 ‘런던 꽃거지 신세타령’이 웃겨서 보다가, 음악이 좋아 계속 보게 되는 명작”이라고 전했다.

현재 SAZA최우준은 자신의 솔로활동 이외에도 ‘윈터플레이’와 ‘어쿠스틱라운지’에서 활동하고 있다. 2007년 1집 ‘Saza`s groove’에 이어 5년여 만에 자신의 보이스와 연주를 선보이는 블루스 음반 ‘SAZA’s Blues‘를 발표했다. SAZA최우준은 그만의 풍부하고 다양한 보컬을 인정받아 2008년 TV드라마 ’누구세요‘의 삽입곡인 ’Who are You?‘라는 곡도 부르기도 했다.

SAZA최우준의 2집 ‘SAZA’s Blues‘는 22일부터 멜론, 도시락, 벅스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영상 주소: http://pann.nate.com/video/219937206

 

hoj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