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Ⅰ 김종현 기자]  나경원 전 새누리당 의원이 남편에 대해 기소 청탁 의혹을 부인한 가운데 청탁 전화를 받은 당사자로 알려진 박은정(40·사법연수원 29) 인천지검 부천지청 검사가 2일 사의를 표명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박 검사는 이날 오전 검찰 내부게시판에 오늘 검찰을 떠나고자 한다는 글을 올려 사의를 밝혔다.

이어 그동안 함께 일했던 선후배 동료들과 실무관, 검찰 가족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싶다며 건강하고 늘 행복하시라는 말로 인사를 대신했다.

하지만 박 검사는 김 판사로부터 실제 청탁을 받았는지 여부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대검찰청은 박 검사의 사표를 반려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일부 언론보도에서 언급된 대검 감찰본부의 감찰조사도 진행한 바 없다고 전했다.

대검 관계자는
박 검사가 사표를 제출했으나 현재까지는 책임을 물을 사유가 없다사직서를 반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는 지난 28일 공개된 나꼼수 봉주 7에서 박 검사가 당시 김 판사로부터 나 전 의원을 비방한 누리꾼을 기소해 달라는 청탁을 받았다고 검찰에 진술했다고 폭로했다.

이와 관련해 나 전 의원은 1일 기자회견을 갖고 남편은 기소 청탁을 한 적이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한편 기소 청탁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다음 주 초 박 검사와 김 판사 등 관련자들의 조사시기와 방법을 결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todida@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