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강길홍 기자]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각종 문서 서식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프리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프리폼’ 서비스는 보고서∙제안서∙계약서 등 2만4000여 건의 문서를 상황별 서식, 업종별 서식 등 7가지 카테고리로 간편하게 정리해 제공한다. 일부만 무료인 타 사이트와는 달리 모든 서식을 무료로 쓸 수 있어 이용자들의 비용 부담을 해소했으며, 한글∙워드∙엑셀 등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업회원을 위한 부서별 서식, 회사 표준 사규, 계약서 카테고리를 별도로 마련해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준 것이 특징이다.

필요한 서식은 사람인의 통합 검색창에서 문서 제목 또는 키워드로 검색하거나, 서식 분류 카테고리를 선택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서비스는 사람인 개인 및 기업 회원이라면 누구나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다.

조진철 사람인 팀장은 “이번 서비스는 문서를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유료 문서로 인한 경제적 부담 없이 실질적인 문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직은 물론 업무에도 유용한 서비스들을 통해 취업 준비와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돕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람인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당신의 꿈에 지원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리폼’ 서비스와 함께 찾아가는 공채 서비스 ‘공채알림마루’, 업계 최초 감성 메시징 서비스 ‘해와 달’, 무료 ‘공채 자소서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sliz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