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제2회 핵안보정상회의 차량 전달식

현대ㆍ기아자동차는 5일(월) 오전 코엑스 동문광장(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조희용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외교통상부 대사) 및 김충호 현대차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핵안보정상회의에서 이용할 차량 협찬 전달식을 가졌다.

[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현대ㆍ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외교ㆍ안보 분야의 세계 최대 정상회의인‘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ㆍ기아자동차는 5일 코엑스 동문광장(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조희용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 및 김충호 현대차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핵안보정상회의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ㆍ기아차가 핵안보정상회의 행사에 협찬하는 차량은 정상 의전 및 경호를 위한 에쿠스 리무진을 비롯, 에쿠스 세단, 스타렉스, 모하비 등 총 260여대이며, 현대ㆍ기아차는 전문 정비인력 70여 명으로 구성된‘정비지원단’을 운영해 차량의 원활한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조희용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은 “국내 자동차업계를 대표하는 현대ㆍ기아차에서 58명의 정상이 참석하는 국제안보 분야의 최대 정상회의인 금번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차량을 협찬해 준 것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에서 각국 정상들이 대한민국의 브랜드인 현대ㆍ기아차의 차량을 이용한다는 것은 자랑할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충호 현대차 사장은 인사말에서 “국가적인 행사에 현대ㆍ기아차가 의전차량 협찬사로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핵안보정상회의의 차량 협찬을 통해 각국 정상들에게 높은 품질과 제품력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현대기아차는 물론 한국 자동차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현대ㆍ기아차는  지난 2010년 G20 정상회의에서도 정상 의전 및 경호용 차량으로 에쿠스 리무진을 비롯해 총 172대를, 2011년 G20 국회의장회의에 의전용 차량으로 에쿠스 차량 30대를 협찬한 바 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