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 X파일 넘쳐난다

[일요서울ㅣ홍준철 기자]4·11총선을 앞두고 여야의 공천 결과가 속속 드러나면서 후보자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막판 경선을 앞둔 지역이나 공천이 끝났음에도 후폭풍은 계속되고 있다. 특히 양당이 공히 ‘도덕성’과 ‘경쟁력’을 공천 심사 과정에 최우선 기준으로 삼으면서 각 당 사무총장실과 지도부, 공심위에 상대방 후보를 흠집내려는 진정서와 탄원서, 검증파일이 넘쳐나고 있다. 몇 몇 후보의 경우에는 X파일 내용이 너무나 구체적이고 실명과 연락처가 명기되면서 사실처럼 여겨지고 있다. 총선을 앞두고 터져나오는 X파일을 모아봤다.

가장 눈에 띄는 X파일은 영남에 출마를 한 새누리당 예비후보 Y 의원과 관련된 내용이다. 본지가 입수한 탄원서에 따르면 Y 후보가 학부모를 농락하고 가정파탄을 일으킨 사람이라며 전직 한나라당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인 김모씨가 실명과 연락처를 함께 새누리당 공심위원회에 탄원서 형식으로 제출했다.

내용을 보면 가히 충격적이다. Y 후보가 9년전 선출직 공무원으로 재직 당시 관내 초등학교의 30대 중반 학부모와 2004년부터 1년6개월 만나면서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임신중절(낙태)수술까지 받게 해 결국 이혼을 하게하고 단란했던 한 가정을 파탄으로 몰아넣었다는 주장이다.

특히 탄원서를 작성한 김씨는 피해자의 친구인 유모씨(47·여)의 확인서, 주민등록번호, 거주지, 연락처를 자료에 남겨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아울러 Y 후보가 공무원 재직시 성추행 사건관련 녹취록을 첨부하면서 작성자 이름과 연락처까지 남겼다. 이에 대해 김씨는 3월 8일 [일요서울]과 통화에서 “내가 Y 후보와는 10년간 알고 지내는 사이”라며 “하도 믿기질 않아 확인했는데 피해자 친구가 확인서까지 써주더라”고 재차 사실임을 주장했다.

또한 피해자 친구 유모씨 역시 같은 날 통화에서 “내가 직접 피해자한테 들은 얘기”라며 “공심위에서 진술서를 보내 ‘부적절한 관계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피해자 김모씨, “처벌은 No, 공직은 안돼”

이날 [일요서울]과 어렵게 통화가 된 피해자 김모씨(가명)는 당혹스러워하면서도 당차게 말문을 열었다. 그는 “있었던 일을 다 적었다. 모두 사실이다”며 “그래서 공심위에 진술서를 보내게 된 것”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지금에 와서 처벌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처벌을 원했다면 이혼 후 바로 진정서를 제기했을 것”이라며 “Y씨가 권력자이고 나는 일개 이혼녀에다 업도 가지고 있어 그동안 보복이 두려웠다”고 토로했다.

하지만 피해자 김씨는 “그러나 이번에도 공직자 선출직에 나오는 것을 보고 이것은 아니다 싶었다”며 “공명심에서 한 거지 사심이 있는 것은 아니다”고 결의를 보였다. 이어 피해자는 “Y 후보측 사람으로 보이는 인사들이 계속 전화를 걸고 자신을 찾아다니고 있다”며 “만약 결백하다면 왜 그렇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녀는 하루에도 수십통씩 모르는 전화가 온다고 하소연했다.

한편 이와 관련 Y 후보측은 3월 8일 [일요서울]과 통화에서 “9년전 일이라고 한다. 그동안 우리 후보가 수차례 공직선거에 나섰지만 단 한 번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며 “지난 18대 총선에서도 유사하게 우리 후보를 비방하는 투서가 돌았지만 유야무야 됐다”고 누군가 꾸며낸 얘기로 일축했다.

또한 Y 후보측은 “배후가 있고 누구인지 짐작은 가지만 말하기는 그렇다”며 “그리고 고위공직에 있던 사람이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 말이 안되고 사실도 아니다”고 재차 강조했다. Y 후보는 이와 관련 측근을 통해 “전화도 피하고… 사실이면 떳떳하게 나타나야 하는데 나타나질 않는다. 자칭 피해자라는 그 인사가 나타나면 검찰에 고발해 시시비비를 가릴 참이다”고 강경한 모습을 보였다.

Y 후보뿐만 아니라 TK(대구·경북·안동)에 입후보한 새누리당 김광림 후보관련 검증 파일이 공심위에 제출됐다. 현역 의원인 김 후보는 4가지 정도의 의혹이 제기됐다. 첫 번째가 국가사업부지내에 땅 투기 및 직권남용 의혹 두 번째로는 내부 정보를 활용한 주식시세차익 의혹 세 번째로 서울 모처 100억 원 상당의 재산 은닉 의혹 등을 담은 내용이 총 21페이지로 구성돼 제출됐다.

안동에선 무슨일이… 문중끼리 ‘다툼’

특히 100억 원 싯가 상당의 서울 모처 건물의 경우 MB 임기 초 장관 인선에 걸림돌로 작용했다는 의혹도 나왔다. 이 건물 지분이 김 후보의 친인척이 분할해 소유하고 있는데 사실상 김 후보 것이라는 의혹이다. 이로 인해 이명박 정권이 들어선 이후 장관에 임명할려고 했지만 청와대에서 청문회 통과가 힘들어 포기했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안동에 출마한 권오을 전 사무총장 역시 기자 회견과 언론을 통해 “김 의원이 근거 없는 음해·비방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을 입증할 구체적인 자료를 내놔야 한다”며 “선거에선 유권자들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모두 제공하고 심판을 기다리는 게 정당하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권 전 총장은 김 의원의 땅 투기 의혹과 회사 내부 정보를 이용한 주식 거래 의혹 등과 관련해 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공천위)에 김 의원의 ‘도덕성 검증’을 요구했다.

반면 김 후보측은 해당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김 후보측 언론담당자는 “인사동 땅의 경우 상가는 의원뿐만 아니라 친인척이 갖고 있고 또 다른 건물은 서초동 아파트가 명의로 돼 있다”며 “문제는 재산이 늘었다는 것인데 2005년 구입해 매매 변동이 없어 최초 취득가로 신고해 평가이익이 달라진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주식시세 차익관련해서 “이미 검찰 내사조사를 받아 무혐의 처리된 사건으로 더 이상 할 말이 없다”고 일축했다.

땅 투기 의혹 역시 김 후보측에선 “핵심이 김 후보가 3대 문화권 사업인근 토지를 95년도에 고등학교 친구 차명으로 구입한 이후 어머니가 재차 경매를 통해 매입해 2010년 돌아가셔서 김 후보가 상속을 받았다”며 “그런데 권 전 사무총장의 주장에 따르면 2010년도에 착수된 3대문화권 사업을 그 전에 인지해 친구 명의로 구입하고 다시 경매를 통해 어머니가 구입 했다고 의혹을 제기하지만 김 후보가 17년전에 사업내용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얘기인데 말도 안된다”고 일축했다.

이어 그는 “정확하게 말하면 3대 문화권 사업부지에 김 후보의 토지는 포함되지 않는다”라며 “오히려 권 전 사무총장의 선산과 토지가 더 인접해 있어 땅값이 올랐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한 김 후보측은 “이미 당에서 조사를 다했고 소명자료도 제출했다. 여론조사에서도 높게 나와 무난히 공천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낙관적인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김 의원은 9일 공천이 확정됐다.

이밖에도 충청권에 출사표를 던진 새누리당 후보 K 전 의원의 경우에는 5살 난 손자가 4억 원 상당의 주식 보유해 ‘반서민적’ 후보라는 검증자료가 나돌고 있다. 또한 5살 손자의 남동생(3살) 역시 돌 선물로 주식 2000주(싯가 3억 원 상당)를 받았다는 내용의 X파일이 추가로 지역내 돌고 있다. 특히 기독교내 이단아로 알려진 JMS(기독교복음 선교회) 신도설로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새누리당 뿐만이 아니다. 서울 한 지역구에 공천을 받은 민주통합당 J 의원의 경우에도 선거법 위반으로 경찰서에서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곤혹스런 처지다. J 의원의 경우 서울소재 경찰서에서 4·11총선과 관련해 ‘금품 살포’ 등에 따른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J 의원은 지역민들에게 본인을 지지할 수 있게 운동을 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운동원에게 돈 봉투를 건 넨 혐의로 경찰이 사실 확인에 나섰다.

‘금품살포 의혹’에 J 의원실 ‘곤혹스럽다’

하지만 이에 대해 J 의원실 관계자는 3월 8일 본지와 전화통화에서 “경찰서에 투서든 첩보수준이든 사실관계를 확인중인 것은 알고 있다”며 “하지만 제보자가 돈을 받은 사람인지 아니면 제3자인지 알려진 바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CCTV 기록도 출입기록인지 아니면 돈을 주고받는 기록인지 모른다”며 “오히려 경쟁자쪽에서 음해성 투서일 공산이 높다. 전혀 사실도 아니고 말도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인사는 통화 말미에 “아직 경찰서에서 연락이 없었다”며 “우리도 본선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조속히 조사가 마무리돼 사실 관계가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또 다른 서울지역 공천을 받은 민주당 K 후보 역시 같은 당 비례대표 J 의원으로부터 지난 18대 공천과정에서 거액의 금품수수의혹을 받았다는 X파일이 여의도내에 나돌고 있다. 또한 무소속 J 후보의 경우 과거 자신의 부인 사업 수주관련 재차 검찰이 내사를 벌이고 있다는 소문까지 돌면서 여의도는 지금 각양각색의 X파일이 넘쳐나고 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