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부산 사상구에 출마한 손수조(27ㆍ사진) 새누리당 후보가 3천만 원으로 선거를 완주하겠다며 내세운 ‘3000만원 선거 뽀개기’ 공약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죄했다.

손수조 후보는 26일 오후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선거비용 3천만 원은 부모로부터 빌린 돈”이라며 “깨끗한 정치를 다짐한 정치신인으로 세밀히 살피지 못한 점 깊이 반성한다”고 해명했다.

손 후보는 “서울에 살더 원룸 전세금 3천만 원도 당초 부모님 돈으로 마련한 것”이라며 “직생생활을 해서 1천5백만 원을 갚았고 나머지는 결혼 자금 명목으로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거를 처음 치르면서 잘 알지 못해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으나 깨끗한 정치문화를 만들기 위해 처음 목적과 정신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저비용 선거’를 치르기 위해 발로 뛰면서 계속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중앙당 보조금과 선거구 주민들이 낸 후원금 등의 사용 여부에 대해서는 답변을 회피했다.  

앞서 손 후보는 자신의 월급으로 마련한 서울 남양동 원룸 전제자금 3천만 원을 빼 선거전을 치루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나 후보 등록과정에서 손 후보의 남영동 소재 원룸 전세권이 여전히 본인 소유로 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고, 선거비용도 당초 공약 3천만 원을 초과한 것으로 밝혀져 SNS와 온라인상에서 비난이 쇄도했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