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자신의 언론특보라서 김형태 감싸느냐”

[일요서울ㅣ정찬대 기자] 민주통합당 19대 총선 여성 당선자들이 ‘제수씨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김형태 당선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아울러 이번 사건에 대한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했다.

4.11총선에서 원내진입에 성공한 민주통합당 여성 당선자 24명은 17일 성명을 통해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의 혁신에 성범죄 근절은 없는 것이냐”며 김 당선자의 사퇴를 요구했다.

남윤인순(비례), 서영교(중랑갑), 전순옥(비례), 장하나(비례) 당선자 등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박 비대위원장이 새누리당 과반수 붕괴를 우려해 김 당선자 출당을 유보하며 감싸고 있다”고 비판한 뒤 “자신의 언론특보이기 때문에 김 당선자를 감싸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피해 당사자가 성폭력 피해사실을 폭로했으나, 새누리당은 공천취소 조치는커녕 지원유세도 마다않는 박근혜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폭력 가해자가 국회의원에 버젓이 당선되는 부끄러운 역사를 만들었다”고 거듭 공세를 가했다.

또한 “제수씨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반인륜적 인사가 국회의원이 된다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부끄럽고 치욕스러운 일”이라며 “김 당선자는 사퇴를 넘어 검찰, 경찰 수사를 받아 적절한 처벌받아야 한다”고 비난했다.

민주통합당 여성 당선자들은 “후안무치한 성범죄자와 절대 한 지붕 아래서 국회의원직을 할 수 없다”며 “김 당선자의 사퇴는 물론 새누리당의 즉각적인 출당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19대 국회에서는 성추행이나 추문의 의혹이 있는 자는 공직에 출마할 수 없도록 모든 정당이 성평등 교육 이수여부를 공천심사에 반영해야 한다”며 “성희롱, 성추행 등에 대해 제명 등 강력한 국회의원 윤리기준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회운영윤리심사기준에 여성인권침해방지 조항을 포함시켜 19대 국회에서는 성추문 관련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원천 봉쇄해야 한다”며 “성추문 문제는 국회 윤리와 관련된 중요한 일로 새누리당 여성 의원과도 공조해 해결해 나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정찬대 기자> minch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