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편 JTBC 인터뷰서 비유화법 "언론이 만든 아바타" 비난

▲ 소설가 이문열 씨 종편 jtbc 인터뷰에서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대선후보로서 검증이 안된 "언론이 만든 아바타"라고 비판했다.<사진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소설가 이문열 씨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두고 언론이 만든 아바타”, “홧김에 서방질 한다는 표현을 써가며 대선후보로는 자격 미달인 정치신인으로 평가 절하했다.

이문열 씨는 19일 오후 중앙일보 종편인 JTBC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도대체가 의문이 많다, '안철수 현상'이런 것에 대해. 특히 '언론이 (힘을) 합쳐서 아바타 키우기를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왜들 저러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씨는 “(안 원장이) 신선하게 등장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사람이 (기존 정치 현안 전반을) 해결해주느냐. 해결책을 내놓은 게 있느냐며 철저한 검증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그는 “(현 상황을)우리말로 바꾸면 '홧김에 서방질 한다'는 건데, 이 사람(기존 정치인)이 나쁘다고 해서 저게(새 인물이) 깡패인지 모르는 이상한 인물이 와도 박수치고 따라가야 하느냐며 부정적인 입장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반면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에 대해선 박근혜 대표의 경우엔, 사실 난 조금 약간의 의심과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다면서도 이번 선거가 그런 걸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을 한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이명박 정권의 4대강 사업과 관련해 “(사업 현장을) 가보면 '정말 이건 잘 했고, 정말 고마운 우리 정부의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한다꼭 필요한 일인데 뭐가 그렇게 죽을죄인지 알 수가 없다고 두둔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