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 <뉴시스>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민주통합당은 23일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최시중 게이트의 본질은 불법 대선자금 사건”이라고 규정하고 날을 세웠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민주통합당은 이번 최시중 불법대선자금 게이트를 민간인 불법사찰사건에 이은 정권의 진퇴문제가 걸린 중대한 사안으로 보고 엄중 대처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사건의 본질은 인허가 청탁비리사건이 아니라 불법대선자금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검찰은 사건의 본질을 정확하게 수사해 불법대선 자금의 몸통, 즉 그 원점을 정확하게 타격해야 한다”며 “그래야 지난 4년 MB충견 소리 들었던 검찰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돈은 받았지만 청탁과는 전혀 무관한 돈”이라고 말한 것을 두고선 “비리는 있어도 ‘도적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라는 대통령의 멘토 다운 말씀”이라고 비꼬았다. 

한편 최 전 위원장은 지난 2007년 대규모 복합유통단지 개발사업인 파이시티 사업과 관련해 금품수수 의혹을 받고 있다.

최 위원장은 이날 문화일보와의 인터뷰에서 “2004년부터 최근까지 고향 후배인 이모 씨로부터 금품을 받은 사실이 있다”면서도 “최근 불거진 파이시티 사업에 대한 청탁과는 전혀 무관한 돈”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현재 이 씨가 ㈜파이시티 이모 전 대표로부터 60여억 원을 돈을 받아 '인허가를 따낼 수 있도록 서울시 관계자에게 힘을 써달라'는 취지로 최 전 위원장과 박영준 전 국무총리실 국무차장에게 전달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