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 권한대행 [일요서울|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 권한대행은 23일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19대 국회에서 부정부패 청산을 위한 5대 청문회를 열자”고 제안했다.

문성근 대표는 이날 KBS1라디오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이명박-새누리당 정권이 저지른 온갖 권력형 부정과 비리의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문회에서 다뤄야할 사안으로  ▲민간인 불법사찰 및 언론탄압 ▲4대강 사업 ▲이명박 대통령과 친인척 부패비리 ▲중앙선관위테러 사건 ▲매쿼리 특혜 사건 등 5대 사건을 꼽았다.  

또 장기화 되고 있는 언론사 파업에 대해선 “지금 MBC와 KBS, YTN 등 거의 모든 방송과 언론이 파업을 벌이고 있다”며 “이는 국민의 귀와 눈을 막아 권력을 연장하겠다는 이명박-새누리당 정권의 횡포이며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민주통합당은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추진하고, 언론악법을 개정해 언론 자유와 공정언론을 국민께 돌려드겠다”고 강조했다.

‘제수 성추행’의혹과 ‘논문표절’이 확인돼 새누리당을 자진 탈당한 김형태, 문대성 당선자와 관련해서도 “나라 망신사태의 책임자는 박 위원장”이라며 날을 세웠다.

문 대표는 “공천 책임자인 박 위원장이 두 사람을 사퇴시켜야 한다”며 “이 두 사람에 대해 탈당으로 끝내려는 것은 부산, 포항시민은 물론 전 국민을 두 번 모욕하는 일이란 것을 깨닫기 바란다”고 사퇴를 압박했다.

아울러 “19대 국회 최우선 과제로 반값등록금, 기초노령연금 인상, 통신비 인하, 비정규직과 정규직의 차별해소,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리해고 요건 강화, 중소기업살리기,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품목제한 등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