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임금제’ 도입 주장…“개혁정책에 힘쓸 것”

▲ 민주통합당 추미애 의원이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일요서울|정대웅 기자]
[일요서울|고은별 기자] 민주통합당 추미애 의원은 14일 “아무런 계파가 없는 제가 (당 대표) 적임자”라며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추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정파이익에 매몰된 당이 아닌 국민을 위한 당으로 돌려놓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너와 내가 없이 모두가 하나 되는 당을 만들겠다”며 “그렇게 했을 때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며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의 시대에 이어 제2의 민주당 전성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측 가능한 정치로 국민이 바라는 정치정상화를 이루겠다”면서 “최고의 도덕률로 섰을 때 국민도 비로소 우리를 믿고 정권을 맡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민생과 복지를 위한 개혁정책들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공정임금제를 도입해 비정규직·파견직 근로자들이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받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추 의원은 비례대표 부정 경선 논란에 휩싸인 통합진보당 사태에 대해 “빨리 쇄신함으로써 제대로 된 연대를 할 수 있는 책무가 통합진보당에 있다”고 지적했다.

eb811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