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박 대선주자들과 아직 손잡을 생각 없다”

 

▲ 김문수 경기지사 <뉴시스>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새누리당 내 비박(非朴) 대권주자 중 한 사람인 김문수 경기지사가 16일 최근 이재오 의원이 군불을 지피고 있는 개헌론에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김 지사는 이날 일본 도쿄에서 주일 한국 특파원단과 만난 자리에서 대통령 임기 4년 중임제 개헌에 대해 이승만이나 박정희 대통령의 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4년 중임제는 3선 체제로 이어지며, 정쟁만 격화시킬 뿐이라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 기자는 중임제 개헌 주장은 한때의 정치적 이슈에 불과할 뿐 실제로는 하기도 어렵고, 바람직하지도 않다현 정부의 가장 큰 문제점은 권력을 사유화해 전문가 대신 사적으로 친한 이를 각 분야에 기용했고, 친인척 비리를 막지 못했다는 점이라며 시각을 달리했다. 
 
그는 거듭 정치인들이 개헌 노래를 부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헌법 탓하지 말고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해를 줄이는 게 낫다고 지적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당내 대선주자로 입지를 굳힌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을 향해 과연 민생을 이해할 수 있을지, 대중·대미 외교에 대한 분명한 비전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폄하했다.
 
또 이재오·정몽준 의원, 임태희 전 대통령 실장 등 다른 대선주자들과의 비박연대에 대해선 어떤 경우에는 내 생각이 그분들보다 박근혜 의원과 가까운 경우도 있다필요하면 손을 잡을 수 있겠지만 아직은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최근 정치권 전반에 파란을 불러일으킨 통합진보당 내분 사태와 관련해선 주체사상파의 문제인데, 증거를 대기는 쉽지 않지만 (반국가단체 확정 판결을 받은) 민족민주혁명당이 재건돼 일부 주사파가 연계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치권이 이번 기회에 대한민국의 체제 자체를 부정하는 종북파와 분명히 선을 그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