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23일 오픈프라이어리 도입 논란과 관련, “완전국민경선을 하더라도 박근혜 후보가 너끈히 이긴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 “모든 선거가 완전국민경선으로 가는 게 대세다. 흥행을 억지로라도 만든다는 차원에서 열어도 문제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2007년 경선 때, 경선 룰을 가지고 크고 작은 파동이 몇 차례 있었는데 이명박 후보가 번번이 양보를 했다. 그 때는 이명박, 박근혜 후보의 격차가 크지 않았다”면서도 “지금은 (박근혜 후보와 나머지 후보들의) 격차가 굉장히 큰 상태에서 양보를 못하겠다는 건 여유가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을 촉구하며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위원장을 압박하는 김문수·정몽준·이재오 등 비박주자 3인방의 행보와 관련, “대선주자들이 큰 정책적인 담론을 가지고 들고 나와야 하는데, 경선 룰 갖고 나오는 것은 순서상으로 안 맞다”며 “오픈프라이머리는 후보자간 합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박근혜 후보가 ‘못하겠다’ 하면 못하는 거다. 가능성이 별로 없어 보인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지금 민주당과 비교해서 우리가 흥행의 가능성이 전혀 없다”며 “정치도 흥행이라는 면이 중요한데 이대로 가다가는 불리하다. 그대로 가자는 식으로 가면 상황이 굉장히 어렵다”고 전망했다.

이어 대안으로 지역별 순회경선을 도입해야 한다는 지적에는 “너무나 승부가 뻔하다”며 “새누리당 지도부 경선도 국민들이 그런 게 있었는지 없었는지도 모르고 누가 대표인지 최고위원인지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