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홍준철 기자]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7인회라는 말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측근인 이정현 의원을 통해 “소위 멘토그룹 운운하는 것은 잘못 알려진 내용이다. 당의 몇몇 원로 되시는 분들이 자발적으로 친목 모임을 갖고 가끔 만나 서로 점심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초청을 해 한두 번 오찬에 가 뵌 적이 있다”고 말했다.

7인회는 새누리당 김용환 상임고문을 좌장으로 하는 7명의 원로 모임으로 박 전 위원장의 대선 도전을 조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놓고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면면을 보면 수구꼴통”이라고 비난하는 등 논란이 일자 정면 반박하고 나선 것.

하지만 민주당은 박 전 위원장의 발언에 '진실성이 의심된다'고 반박했다.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9일 보수성향 원로 자문단 7인회의 존재를 부정한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그분의 진실성에 대해서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7인회가 엄연히 있고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데 박 전 비대위원장은 처음 듣는 얘기라고 말씀하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박 전 위원장이 부산저축 로비스트 박태규와 수차례 만났다는 박 원내대표의 주장이 법정소송으로 번지면서 충돌하고 있는 가운데 '7인회 실체'를 두고 재차 부딪히고 있는 양상이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