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박근혜 경선캠프’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 <사진자료 = 뉴시스>

[일요서울 | 정시내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경선캠프’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루이 나폴레옹 같은 사람”이라고 밝혔다.

홍 위원장은 12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프랑스 제2공화국 대통령과 제2제정 황제였던 샤를-루이 나폴레옹 보나파르트(1808-1873)에 대해 “노동자 계급이든 소농민이든 권력을 위해 필요하면 어디든 붙었고 어떤 때는 귀족계급과도 그러면서 20년을 집권했다”며 안 원장을 나폴레옹에 빗대어 말했다.

그는 “작은 화단을 하나를 가꾸더라도 계획이 필요한데, 국가를 경영하는데 있어 안 원장은 단 하나의 비주얼라이제이션(시각화)도 보여준 게 없다”며 “국민에 대해 예의가 없는 사람”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홍 위원장은 또 “안 원장은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출마 선언도 하지 않으면서 최소한의 검증할 시간도 주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근혜 경선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에 대해 “삿된 것이 없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나라 국가시스템은 이미 어느 정도 갖춰져 있으며 지도자가 사심 없이 어떤 선택을 하는 지가 중요하다”면서 “우리 국민은 누구를 뽑으면 자신의 삶에서 무엇이 바뀔 지를 보고 선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 위원장은 ‘박근혜 캠프’ 인선과 관련 “다양한 인물이 캠프에 들어올 공간을 마련해 뒀다”며 “김성식, 정태근 이런 사람도 들어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18대 국회에서 당 쇄신파로 활동했던 두 전직 의원의 합류 가능성을 내비쳤다.

hoiho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