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홍준철 기자]민간인 불법사찰 및 증거인멸 사건 재수사에서 실체가 밝혀지지 않았던 '관봉 5000만원'과 관련, 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은 18일 "이현동 국세청장이 대기업을 통해 조성한 청와대 민정수석실 비자금"이라고 폭로했다.

'관봉 5000만원'은 류충렬(56) 전 국무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이 지난해 4월 장진수(39) 전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에게 입막음용으로 건넨 한국은행 띠지로 묶인 5만원권 신권 10묶음이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정치 분야 대정부 질문을 통해 "지난해 4월 15일 류 전 관리관이 '장석명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마련한 것'이라며 장 전 주무관에게 건넨 관봉 5000만원은 민정수석실의 비공식 비자금"이라며 "현 정권 실세인 이 청장이 H기업 등 대기업으로부터 마련해 민정수석실에 제공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지난 3월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이 민간인 불법사찰 수사에 착수했을 때 이와 별건으로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이 청장이 5000만원을 기업으로부터 받았다는 첩보를 입수해 조사했다."면서 "특수1부와 특별수사팀에서 관봉 돈의 출처를 알고도 윗선의 지시에 따라 덮었다."고 은폐 의혹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을 복수의 검찰 관계자로부터 들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돈이 건네질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권재진 법무장관은 "비자금 조성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은폐하라고 지시한 적도 없다."고 강력 부인했다. 국세청도 "이 청장 관련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즉각 해명했다.

또한 이 의원은 이 청장과 관련, "2008년 박영준(52·구속기소) 전 지식경제부 차관, 이영호(48·구속기소)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 등과 함께 공직윤리지원관실 출범에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