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캡콤의 대표 격투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토너먼트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미근동의 KT&G 상상 Univ.에서 개최했다.

쟁쟁한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적인 격투게임대회 “Evolution 2012”의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V AE Ver. 2012’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선우 선수가 여세를 몰아 이충곤 선수를 간발의 차로 꺾고 승리했으며, 반대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종목에서는 이충곤 선수가 패자조에서 올라간 핸디캡을 안고도 이선우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눈길을 모았다.

치열한 접전 끝에 2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이선우 선수는 “예상대로 강한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만큼 한국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 볼만 할 것이다. 아시아 파이널이 기다려진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역시 2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이충곤 선수는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종목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기쁘다. 아시아 파이널을 넘어 세계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또, 안창완 선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할 수 없어 아쉽다. 꼭 우승을 차지해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