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퇴 불응 시 경선불참 등 중대결심” 경고

▲ 뉴시스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 대선경선후보 4인은 3일 공천헌금의혹과 관련, 황우여 당대표의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4일까지 사퇴하지 않을 경우 경선불참을 포함한 중대 결심을 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들은 또한 지난 4·11총선 공천과정에서 소위 친이(친이명박)계의 반발을 샀던 공천을 위한 컷오프의 자료를 모두 공개하고 재검증을 요구했다.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김태호 의원, 안상수 전 인천시장, 김문수 경기지사(기호순) 등 4인은 이날 긴급 대책회의를 가진 뒤 국회 정론관에 ‘우리의 입장’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김문수 경기지사가 낭독한 발표문에서 ▲검찰 수사와 별개의 철저한 진상규명 ▲총선 지역구 컷오프 자료 공개 및 재검증 ▲공천 부정의혹 전반에 대한 의혹규명 ▲경선일정 강행반대 ▲황우여 대표 4일까지 사퇴 ▲사퇴 불응시 중대 결단 ▲특정후보에 유리한 선거인단 시정 등을 주장했다.

비박주자들은 황 대표의 사퇴요구에 대해 “당시 원내대표겸 핵심 비대위원이며 현재 당 대표인 황우여 대표가 4일까지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사퇴 불응시 중대결심에 대해서는 경선불참도 고려할 수 있다”며 “중대한 결심은 (황 대표 사퇴 등) 이러한 요구를 한 만큼 당에 한번 성의 있는 조치를 기대하며 별도로 논의하고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비박주자들은 당초 지도부에서 마련한 회의에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불참하자 연락을 하지 못하고 4인 주자만 별도로 모임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