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행사 이벤트 대행업체에서 당원명부 4만2천여 건 확인

[일요서울ㅣ정찬대 기자] 민주통합당 당원명부가 무더기로 유출된 사건이 발생하면서 민주통합당이 자체 진상조사에 나서는 등 비상이 걸렸다. 이해찬 대표는 진상조사 결과 관련자가 나오면 엄중 문책하겠다고 밝혔다.

8일 경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지역축제행사를 기획하는 서울의 이벤트 대행업체 사무실 컴퓨터에서 민주통합당 당원 4만 2천여 명의 명단을 확인했다.

경찰은 앞서 지난 6월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전시관과 행사대행 사업자 선정과정에서 평가위원 명단이 유출된 것과 관련해 조직위와 업체 두 곳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경찰이 확보한 당원명부에는 이름을 포함해 주소와 연락처 등 구체적인 인적사항이 담겨 있으며, 현재 경찰은 명부의 유출 경로와 사용처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사실 파악을 한 뒤 관련자가 있으면 엄중 문책, 징계하라”고 지시했다고 윤호중 사무총장이 전했다.

민주통합당은 그동안의 자체 조사 결과 이번에 유출된 당원명부가 중앙당이 아닌 경남지역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고 유출 경위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윤호중 총장은 “현재 사실 확인 중이지만 경찰에서 거론되는 명부가 중앙당에서 관리되는 명부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경남 당원 숫자와 유사한 것으로 봐서 그쪽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사 결과 당원 명부 유출에 관여된 당직자가 있다면 진상파악 후 엄중 징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찬대 기자> minch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