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31일 나주 초등학생 어린이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정부를 대신해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을 예정 없이 방문해 김기용 경찰청장으로부터 수사진행 상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국민께 심심한 위로를 표하고 가족에게도 위로를 보낸다”면서 “치안강화를 국정 최우선에 두겠다. 빠르게 범인을 체포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태풍) 피해복구가 되기 전에 피해가 많았던 나주에서 어린이 성폭행 사건이 있어서 국민에겐 큰 충격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성범죄, ‘묻지마 범죄’가 학교 앞에서나 길거리에서 발생했지만, 가정에까지 들어온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이 불안하기 짝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요즘 정부와 정치권에서 이 문제를 갖고 많은 고심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앞서 보고가 있었지만 경찰청의 인력보강 문제, 민생치안의 예산문제도 있다”면서 예산 지원 필요성을 시사했다.

이 대통령은 “근본적 문제에서는 음란물이 청소년들도 쉽게 접근하는 환경도 있다”면서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이를 신속하게 정부와 정치권은 협력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경찰에는 “당장 급한 것은 일선 경찰들이 정말 국민 안전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 일한다는 정신적 재무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