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수영 기자] 초등학생 여아를 이불 째 납치해 성폭행한 사건에 대해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경선 후보 측은 ‘총체적 위험사회’라고 규정하며 “근본적이고 강력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후보 측 윤관석 대변인은 “연이은 묻지마 범죄와 성폭력 범죄로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며 “대한민국 수도 한복판 집권당 당사 앞을 비롯해 전철역, 등산로, 집안 등 장소를 가리지 않은 연이은 강력 범죄로 국민들이 불안해서 못살겠다는 아우성”이라고 정부의 책임을 물었다.

윤 대변인은 이어 “6월 통영 초등학생 성폭행 뒤 살해 사건, 지난 7월 제주 올레길 여성 살해 사건에 이어 8월 들어 전자발찌를 찬 성범죄 전과자의 주부살해 사건, 의정부역 묻지마 흉기난동 사건 등을 보면서 이 정부가 국가의 기본 책무를 소홀하고 있다는 것이 명백하게 드러났다”고 비판하며 “이는 이명박 정부 들어 민생과 국민 생명의 안전은 외면한 채 4대강사업 등 토건 사업에만 주력한 탓”이라고 대통령을 겨냥했다.

윤 대변인은 해결책으로 경찰 증원과 민생치안 중심의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제시하며 “성범죄에 대한 처벌 강화를 위한 친고죄 폐지, 재법 방지를 위한 보호관찰 인력 확충 등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jun618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