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수영 기자] 나주에서 발생한 여자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여야가 성범죄 근절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였다.

최수영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은 31일 논평을 통해 나주 성폭행 사건을 “인면수심의 엽기적인 아동성범죄 사건”으로 규정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지난해 발생한 14세 미만 어린이에 대한 성폭력 범죄는 949건이라는 경찰청 통계를 예시하며 “이런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에 국민들은 참담해 하고 있다”며 “경찰에 검거된 이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도 이웃에 거주하고 있어 국민들의 불안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어 “새누리당은 최근 성폭력 범죄에 대한 악물치료 이른바 ‘화학적 거세’를 전면 확대하고 모든 성범죄에 대한 친고제를 폐지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하는 등 본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끝으로 “정부와 정치권이 앞장서고 학교와 가정, 시민사회 모두가 참여해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전 국민적 동참을 호소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나영이 주치의’로 잘 알려진 신의진 의원을 나주에 급파했다.

민주당 “묻지마 범죄, 불균형․불평등․불소통에서 기인”

민주통합당도 대변인 서면브리핑을 통해 피해 어린이와 부모에게 위로를 전하고 정부에 성범죄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최근 아동 및 여성을 대상으로 한 흉포한 성범죄가 횡횡하고 있는데, 이 같은 인면수심의 범죄는 어떠한 이유로도 용서받을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또한 “이명박 대통령의 치안강화 약속이 이번만큼은 반드시 지켜져서 국민들의 불안이 더는 없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며 경찰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사과의 말을 전한 대통령을 겨냥했다.

김 대변인은 “최근 묻지마 범죄, 절망 범죄, 분노 범죄, 자포자기 범죄가 횡횡하는 것은 불균형, 불평등, 볼소통의 현실에서 기인했다는 점에서 대책이 시급하다”고 지적한 뒤 “치안 강화화는 별개로 이 같은 사회적 병을 치유하기 위해 양극화 해소와 사회적 안전망 확충을 위한 정부의 대책과 사회적 인식제고를 주문한다”고 해법을 제시했다.

김 대변인은 끝으로 “민주당은 여성·아동 성범죄 근절 대책특위를 구성하고 성범죄 예방대책 및 처벌대책, 우범자 관리대책 등을 발표한 바 있다”며 “민주당은 이러한 대책을 법제화하는 동시에 정부 정책에 반영하는 등 범죄를 예방하고 국민의 불안을 덜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jun618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