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한 차기 대선후보인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제주지역 지지모임으로 알려진 ‘제주희망포럼’이 7일 오후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창립대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창립대회에는 제주희망포럼 이사장을 맡은 김용하 전 제주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강택상 전 제주시장, 오인택 전 제주도 경영기획실장, 김형수 전 서귀포시장, 강지용 전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강창희 전 과학기술부장관과 이성현 국회의원도 함께 했다.

김용하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우리가 할 일은 국민 너나없이 사회적 배려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희망 가득한 나라를 만드는 것”이라며 “조건 없는 봉사와 나눔으로 지역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이 제주희망포럼의 사명이자 임무”라고 밝혔다.

전국 JC특우회장인 김동규 상임고문은 격려사에서 “희생해야 때 희생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 박근혜 대표가 말하는 차세대 지도자의 덕목 중 하나”라며 “가는 길이 힘들더라도 거센 파도에 맞서 정면으로 전진하면 절대 침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 과학기술부장관인 강창희 국민희망포럼 상임고문은 “희망포럼은 지난 2007년 대선 후보 경선 이후 박근혜 대표를 도와 참여한 인사를 중심으로 꾸린 사단법인체”라며 “제주를 마지막으로 사실상 희망포럼의 16개 시도지회가 결성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