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문 일자 “부끄럽다...반성하고 있다”

김재원 새누리당 신임 대변인이 지난 23일 기자들과의 만찬에서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김 대변인은 이날 대변인 취임 기념으로 출입기자들과 저녁을 함께 하는 과정에서 "박근혜 대선 후보가 내일 오전 9시에 기자회견을 하러 올 것"이라며 "과거사와 관련된 발언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박 후보가 정치를 시작한게 아버지 명예회복 때문"이라고 말하고 박 후보의 과거사 관련 입장을 베드로가 예수를 배반했던 것에 비유해 박 후보가 아버지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의 일을 사과하더라도 실제 속내는 그렇지 않다는 뉘앙스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의 이같은 발언이 외부로 전해지면서 보도가 됐고 이를 본 당 관계자가 김 대변인에게 확인전화를 했다.

그러자 김 대변인은 폭탄주에 만취된 상태에서 "사적인 자리에서 있었던 이야기로 정보보고를 하냐"며 "너희들 정보보고를 내가 다 알고 있다. 우리한테 다 들어 온다"며 기자들에게 고성을 질렀다.

그는 이어 "개XX", "XX새끼들, 너네들이 기자가 맞냐", "이런식으로 기자짓 하지 마라" 등의 욕설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대변인 발언은 박 후보가 24일 과거사 발언 사과 기자회견을 앞둔 시점이어서 더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김 대변인은 이와 관련, 24일 YTN라디오 '김갑수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문제 발언에 대해 "과거에 박근혜 후보께서 정치에 입문할 때 그런 이야기가 있었다는 것은 저도 듣고 있다. 그러나 지금 상태에서 박근혜 후보의 정치목적이 그렇다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런 이야기들이 여러분들이 할 수는 있겠지만, 저는 박근혜 후보 스스로가 정치적으로 이 나라 발전을 위해서 갖고 있는 생각이 많은데, 그것을 아버지의 명예회복을 위한 정치라고 재단하는 것은 잘못된 이야기라고 본다"고 긴급진화에 나섰다.

그는 기자들에게 막말을 한 데 대해선 "부끄럽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다"며 "그 당시에 이성을 잃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아무리 기자 여러분들도 취재를 하시지만 일과 후에 같이 앉아서 식사를 하면서 사적인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제가 하지 않은 이야기를 과장해서 정보보고를 하고, 그것이 또 말이 건너다보면 또 좀 과장이 되거나 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그 자리에서 불과 얼마 되지 않은 시간 내에 다시 저에게 전달되는 과정에 저도 좀 섭섭한 마음에 기자 여러분들에게 항의하는 과정에서 잘못됐던 부분"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