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박수진 기자]두산(회장 박용만)그룹이 5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봉곡동에 300여 명 규모의 직장 보육시설인 ‘미래나무어린이집’을 열고 박완수 창원시장, 배종천 창원시의회 의장, 한기선 두산중공업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두산그룹은 지난해 8월 인천 중구 경동에, 올 9월 초에는 서울 종로5가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미래나무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번 창원 어린이집 개원을 통해 전국 모든 주요 사업장에는 총 4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직장 보육시설을 갖추게 됐다. 이외 두산중공업의 베트남 법인인 두산비나도 지난 6월 두산드림(Doosan Dream) 유치원을 개원했다.

두산의 미래나무어린이집은 만 3~5세를 대상으로 연령에 따라 미술, 음악, 언어, 수․과학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 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어민 교사와 함께 놀이를 하면서 영어를 배우는 ‘통합 영어 프로그램’, 800여 권 이상의 아동 도서를 갖춘 도서방에서 하는 ‘책사랑 활동’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밖에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전문 영양사를 통해 철저한 영양관리와 식품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이날 개원한 허송연 창원 미래나무어린이집 원장은 “회사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 만큼 더 안전하고 원활하게 어린이집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soojina602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