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환-이석준-전미도 등 캐스팅!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1904년 모스크바 예술극장에서 초연 이후 20세기를 대표하는 고전희곡으로 자리 잡은 러시아의 셰익스피어, 안톤체홉의 마지막 명작 연극 <벚꽃동산>이 오는 10월부터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된다.

 
<벚꽃동산>은 안톤체홉의 4대 희곡 <세 자매>, <갈매기>, <바냐 아저씨>에 이은 마지막 작품으로 체홉의 작품 중에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러시아의 명작이다. 인간에 대한 연민과 애정을 담은 이 작품은 고전의 힘을 잃지 않으면서도 동시대성을 공유한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공연에는 다양한 배우들이 총 출동해 눈길을 끈다. 뮤지컬, 연극, TV 브라운관 등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정동환, 최용민을 비롯하여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헤드윅>의 이석준, 뮤지컬 <광화문연가>, <형제는 용감했다>의 박호산, 뮤지컬 <닥터지바고>, <번지점프롤 하다>의 전미도와 김태훈, 우현주, 정수영, 정승길, 권지숙, 이재인, 신용진, 박채원, 황이건, 안종철이 출연, 최근 연극계에 보기 드문 캐스팅으로 최고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 작품의 연출은 <세 자매>, <갈매기>에 이어 체홉과 3번째 만나는 오경택 연출가가 맡았다. 그는 체홉의 작품을 한마디로 ‘투명한 유리 안에 둘러싸인 채 제자리에서 춤추는 오르골’ 이라고 표현하며, ‘아름답지만 측은한 우리 인생이 체홉의 연극 속에 담겨있다’고 설명한다.
 
세계가 사랑하는 명작 연극 ‘벚꽃동산’은 10월 12일부터 28일까지 세종문화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티켓 35,000원~60,000원. 예매 1544-1555
 

 

 

hoj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