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삼성전자는 9일 갤럭시S Ⅲ(3G 모델)을 시작으로 갤럭시S Ⅲ LTE, 갤럭시 노트 등 국내 출시된 모델에 대해 최신 안드로이드 OS ‘젤리빈(4.1)’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최초로 프로요(Froyo)와 진저브레드(Gongerbread) 업그레이드를 실시했으며, 10여 개 이상의 제품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 지원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제품 만족도를 선사했다.

‘젤리빈’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픽 성능과 터치감을 개선하고 웹 브라우징·화면 전환·앱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부드러운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것.

사용자의 검색 습관이나 위치정보를 파악해 날씨·교통·식당 등 주변의 유용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구글 나우(Google Now)’, 바탕화면에 위젯을 꺼내 놓으면 자동으로 위치와 크기가 조절되는 ‘프리스타일 위젯(Free Style Widget)’ 등 신규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외에도 알림창에 표시되는 이메일, 공지 사항 등 각종 이벤트 정보를 핀치 줌 업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퀵패널’ 등 다양한 최신 안드로이드 기능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신 안드로이드 OS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 이상의 시간과 자원을 투자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끊임없이 지원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