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포미닛 멤버 현아 솔로 미니앨범 멜팅 <사진출처 =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포미닛 멤버 현아가 17일 솔로 미니음반 2집 ‘멜팅’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데뷔 후 최초로 현아가 직접 작사·작곡한 ‘베리핫’이 수록돼 눈길을 끌고 있다.

‘베리핫’은 무대 뒤 평범한 모습을 위트 있게 그려낸 곡으로 현아의 절친 리원이 함께 작업했고, 진정성 있는 가사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랩 솔로 곡 ‘흐트러지지 마’는 파워풀하게 부하를 이끄는 위엄 있는 분위기의 곡으로 솔로 앨범에 임하는 현아의 자세를 그려냈다.

또 지금껏 현아가 보여주지 않았던 틴팝 장르의 ‘풋사과’는 순진한 남자친구 앞에 순수한 여자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밝은 멜로디의 곡으로 그룹 비투비의 재기발랄한 랩퍼 정일훈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곡에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현아가 가사 작업에 참여한 ‘내 남자친구에게’는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로 현아만의 감성적인 발라드의 영역을 새롭게 구축했다.

특히 현아는 이번 솔로앨범을 통해 작사-랩메이킹은 물론 작곡도 공부하며 다양한 끼를 발산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 이목을 끌고 있다. 또 이번 음반에서도 전체적인 기획과 콘셉트에 많은 의견을 내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아는 오는 22일 ‘아이스크림’을 타이틀곡으로 한 미니앨범 2집 ‘멜팅’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정시내 기자> hoihoilo@ilyoseoul.com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