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18일, 제2회 글로벌 EVI포럼 개최 … 국내외 450여 고객사 1000여명 참석
- 장기공급, 소재 공동개발, 품질향상 등 포스코-고객사 성공 파트너십 구축
- 日 히타치와 가전강판 장기공급, 印 웰스펀과 API강재 24만톤 계약 맺어

[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제2회 포스코 글로벌 EVI포럼’을 개최하고 글로벌 고객사와 합심해 불황 위기 극복에 나선다.

EVI(Expanded Value Initiative for Customers) 포럼은 고객과의 성공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잠재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포스코패밀리 차원의 고객성공 페스티벌이다.

이번 포럼에는 GM, 현대자동차, 르노삼성, Ford, 삼성전자, LG전자, Hitachi, 석유공사, Shell,두산인프라코어, 대우건설 등 국내외 450여 개의 글로벌 고객사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환영사에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저성장의 경쟁여건 속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길은 Supply Chain의 모든 경영주체들이 함께 힘을 모아 공동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가는 것”이라며 “사회전체를 창조적인 하나의 생태계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며 포스코와 고객이 공동으로 가치혁신을 향해 나아가야 함을 강조했다.

포스코는 포럼에 하루 앞서 글로벌 에너지기업, 국내외 주요 자동차사, 중장비, 가전사 등과 장기소재 공급, 판매 확대, 품질 향상, 공동 기술개발 및 생산협력에 대해 50여 건의 협약을 체결했다.

일본 가전사인 히타치(HITHACHI) 사와는 영구적으로 매년 계약이 자동갱신되는 가전강판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포스코는 2008년부터 히타치에 가전강판을 공급해 왔으며 이번 계약으로 장기 공급물량을 확보하는 것과 동시에 연간 공급량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API강판 누적거래 백만톤을 기념하는 행사를 통해 양사 간의 상호협력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