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26일 검찰의 정수장학회 압수수색과 관련, "국민들은 검찰의 압수수색이 정수장학회와 MBC 측의 박근혜 후보지원 선거법위반 의혹덮기용 액션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느닷없이 고발내용과 큰 관계가 없는 정수장학회 압수수색이라는 수사 이벤트를 만드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지 국민들은 의아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검찰은 오늘 압수수색이 MBC가 고발한 도청의혹에 대한 수사임을 밝히고 있다"며 "그런데 같은 사안에 대해 같은 시기에 언론노조가 최필립 이사장과 MBC 이진숙 홍보본부장 등이 모의한 지분매각 및 부산경남지역 장학금 지급 및 노인정 지원 사업 계획 등 공직선거법상 매수알선행위에 대해 고발한 사건에 대해서는 수사를 착수도 하지 않고 있다. 또 언론노조가 MBC 김재철 사장에 대해 고발한 사안에 대해서도 아무런 수사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민들은 검찰이 국민적 합의와 국회 논의도 없이 지분을 매각하여 선거에 개입하려 한 정황을 수사하는 것이 우선이지, 박근혜 후보 편들기용 압수수색을 통해 언론보도 입막기에 급급해서는 안 된다"며 "오늘 압수수색이 혹여 검찰의 편파적인 수사진행으로 대선을 앞두고 정수장학회 논란에서 일방적인 여당 편들기를 위한 개입행위가 아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