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고있는 '2012한국미용페스티벌'을 찾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선거후보가 환타지메이크업 분장을 한 학생들을 격려하고있다. 박근혜후보는 명예미용인이기도하다. <사진자료=뉴시스>
[일요서울 | 전수영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5일 오후 2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한국미용페스티벌에 참석해 미용인들을 격려했다.

박근혜 후보가 행사장에 도착하자 미용인들은 환호와 함께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했으며, 박 후보는 이들과 손을 잡고 사진을 찍기도 하였다. 일부 미용인들은 “후보님 필승”이라며 박 후보를 응원하기도 했다.

행사장을 둘러보던 박 후보는 미용가위를 파는 부스에 들러 “가위 종류가 엄청 많다”고 놀란 표정을 지었으며 이에 미용가위 판매상은 “120여 종류가 된다”고 재질과 가격을 설명했다.

박 후보는 “외국에 수출도 많이 하는가. 미용실에서 제일 많이 이용하지 않는가. 생산하는데 어려움은 없는가” 등을 물었고 이에 대해 미용 상인은 “중국가위들의 저가공세로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박 후보는 “더 기술을 발전시켜서 경쟁력으로 이겨야 한다”며 “앞으로 기수을 개발하여 세계최고의 가위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원 미래학과 부스를 방문한 박 후보는 타투가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가 있다는 말에 타투를 할 경우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물으며 관심을 표했다.

현장에서 타투를 하는 학생이 “이것(타투)을 해본 적이 있느냐”고 묻자, 박 후보는 웃음으로 답했다.

박 후보는 후보는 즉석에서 왼쪽손목에 나비모양의 타투를 새기며 “참 예쁘다”고 감탄했고 이를 지켜본 학생들은 “좋은 기운이 나비처럼 훨후러 날아 후보님께 날아가라는 의미로 나비타투를 새겼다”고 답했다.

한편, 박 후보가 조만간 정치 쇄신안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어느 수준의 쇄신안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jun618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