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나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법인장 홍만기)이 6일 베트남 하노이 소재 랜드마크 타워에서 열린 ‘2012 베트남 투자진출 한국기업 사회책임경영(CSR) 대상’ 시상식에서 ‘베트남 기획투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투자진출 한국기업 사회책임경영 대상’은 한-베트남 양국의 우호적 경제협력을 위해 한국 지식경제부와 베트남 기획투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의 1차 심사와 정부 및 산학 관련 전문가들의 2차 심사 과정을 거쳐 취약집단 지원 및 지역사회개발 등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 테마로 교육 사업을 선정해 ‘사랑의 학교’ 교사를 신축했을 뿐만 아니라 신한장학재단을 통해 베트남 전 계층의 인재육성 지원, 베트남 적십자사 연계 지원활동, 환경 정화활동, 취약집단 지원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베트남 현지 활동을 한 것이 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지 영업기반은 물론 사회봉사영역에서도 가장 차별화된 현지화 정책의 성공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호흡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글로벌 은행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ykim@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