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여야는 9일 MBC 김재철 사장의 해임안 부결 배경에 여권이 개입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날선 공방을 주고 받았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권력인 청와대와 유력한 미래 권력인 박근혜 후보가 `다된 밥'이나 다름없던 김재철 사장 해임에 왜 갑자기 제동을 걸었는지 전모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공세를 폈다.

이들은 "이는 현 정부의 언론장악을 승계하기 위한 반민주적 폭거로, 국정조사를 통해서라도 음모를 밝혀야 한다"며 "박 후보와 이명박 대통령은 즉각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몰아 붙였다.

이에 문방위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반박 기자회견에 나서 "야당은 청와대와 새누리당 개입 의혹에 어떤 증거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근거없는 주장을 기정사실로 단정, 여당 대선후보에 대한 흑색선전을 펼치는 것은 속보이는 정치공세이자 정략적 행동"이라고 맞받아쳤다. 

이들은 "야당은 국정조사나 청문회를 주장하기 전에 `의혹'이라는 것에 대한 증거부터 제시해야 한다"며 "또한 여당 대선후보를 끌어들여 흠집을 내는 정치공세에 대해 사과하라"고 반발했다.

이들은 또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가 이날 MBC 노조를 만나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후보는 더이상 김재철 사장을 비호하면 안된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안 후보 측은 부화뇌동하지 말고 MBC 사태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 방송의 독립과 정치적 중립을 위해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지적했다.
 

kds@ilyo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