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자료=SBS>
문근영 여고생 변신 소식이 화제다.

‘다섯손가락’후속으로 12월 1일 첫방송되는 ‘청담동 앨리스’는 평범한 서민 여자의 청담동 며느리되기 프로젝트로, 진정한 결혼의 조건과 행복에 대한 이야기도 경쾌하게 담는다.

이 드라마를 통해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문근영은 극중 신입 디자이너겸 청담동 부인의 비서인 한세경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특히, 문근영은 극중 고등학교 회상장면에서 교복을 입고 등장할 라 벌써부터 관심이다. 특히 지난 11월 중순 서울의 한 예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문근영은 줄무늬 리본에 포인트를 준 짙은 감색 자켓교복을 입고 등장했다. 그리고 단정하게 빗어넘긴 긴생머리에다 머리핀을 꼽아 완벽하게 여고생으로 변신한 것.

당시 미술실에서 그녀는 동창인 윤주역 소이현을 향해 “남친뺏어서 그림까지 그려달랬는데도, 나한테 지는 거”라는 거침없이 대사를 날리면서 팽팽한 긴장감을 이어나갔다. 이후 둘은 육탄전을 벌이는 연기에서도 서슴지 않았고, 조수원감독의 ‘OK사인’에도 “한 번 더 리얼하게 해보겠다”는 적극성과 함께 환상적인 연기호흡도 맞추기도 했다.

문근영 여고생 변신에 제작진은 “문근영씨가 수많은 연기자중 교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연기자일 것”며 “그만큼 근영씨가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온 게 이번 교복 촬영에서도 여실히 드러났고, 연기 또한 이번 드라마를 통해 더욱 프로다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6352seoul@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