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이범희 기자] NHN Japan은 전 세계 7600만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http://line.naver.jp/ko)’을 통해 4종의 스마트폰 게임을 동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게임은 ▲ 퍼즐 게임 ‘라인 팝: LINE POP’ ▲ 타워디펜스 게임 ‘라인 카툰워즈: LINE Cartoon Wars’ ▲ 야구 대전 게임 ‘라인 홈런 배틀 버스트: LINE Homerun Battle Burst’ ▲ 추적 슈팅 게임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 LINE PATAPOKO ANIMAL’ 등 총 4종이다. 이들 게임은 이용자들이 ‘라인’ 친구들과 게임 순위를 비교하는 등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을 모두 적용했다. 

‘라인 스티커’의 인기 캐릭터가 게임 블록으로 등장하는 <라인 팝>

NHN Japan이 개발한 퍼즐 게임 ‘라인 팝: LINE POP’은 1분 동안 같은 모양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추면 점수를 획득하게 되는 타임어택(Time Attack) 방식의 게임이다. 최고 점수 기준으로 ‘라인’ 친구들과 순위를 비교하거나, 친구를 초대하여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라인’ 메신저 이용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 스티커’의 ‘브라운(Brown)’, ‘코니(Cony)’, ‘문(Moon)’, ‘샐리(Sally)’ 등의 캐릭터가 게임 속 블록으로 등장, 이용자들에게 친근감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인’에서 만나는 최고의 모바일 디펜스 게임 <라인 카툰워즈>

게임빌과 블루지앤씨가 개발한 ‘라인 카툰워즈: LINE Cartoon Wars’는 유닛을 조종하여 적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성(城)을 방어하는 타워디펜스 방식의 게임이다. 다양한 종류의 유닛과 엔딩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모바일 디펜스 게임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게임을 처음 접하는 ‘라인’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 야구 게임의 신화 <라인 홈런 배틀 버스트>

컴투스가 개발한 ‘라인 홈런 배틀 버스트: LINE Homerun Battle Burst’는 이용자가 홈런을 치며 성적을 겨루는 야구 대전 게임이다. 홈런을 많이, 멀리 칠수록 고득점을 올리게 되며, 게임 중 획득하는 ‘골드볼’로 구매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최고의 강타자가 될 수 있다. 개성 있는 3개 캐릭터의 능력 업그레이드 및 3가지 특수 유니폼 장착기능을 제공하며, 원터치 조작을 통해 타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라인’ 친구들과의 점수 경쟁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참신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

트리노드가 개발한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 LINE PATAPOKO ANIMAL’은 추적 슈팅 게임으로 3D 기반에 2D로 표현된 종이 컨셉의 비주얼이 특징이다. 동물들의 탈출을 막고 보스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이 게임은 화살 슈팅을 기반으로 하며, 휴대폰 기울임에 따라 공격방향이 달라져 아찔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72개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게임모드와 ‘라인’ 친구들과 게임 기록을 경쟁할 수 있는 도전모드가 제공된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