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도민이 모여사는 ‘우리군 사랑리’라는, 조용했던 시골마을에서 떠들석 하게 치뤄지는 ‘선거’를 보여주는 ‘뽕작뮤지컬 군수선거’(연출: 이욱현 제작: 소풍전날)는 오는 지난 7일부터 선을 보여 2013년 2월 28일까지 대학로 ‘더 굿 씨어터’ (혜화역1번출구)에서 공연된다.
 
영화 ‘두사부 일체’ ‘홍반장’ ‘동감’ ‘해바라기’ 등 영화 음악감독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욱현 감독은 3년전 부터 자신이 희곡과 노래를 모두 만든 우리나라의 첫 뽕짝 뮤지컬인 “뮤지컬 ‘군수선거’를 준비 해 왔다. 시대를 초월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우리의 문화코드라 자부할 ‘뽕짝’의 유쾌함을 알리고 우리의 풋풋한 삶과 ‘서민적인 해피엔딩’ 으로 감동을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평균연령 63세, 30%가 다문화가정인 시골마을 ‘우리군 사랑리’의 군수선거에는 ‘자립형사립고 유치’를 외치는 교수출신 후보에, ‘방패장과 쓰레기 처리장 유치를 통한 경제발전’을 외치는 기업가 출신 후보까지 다양한 군상의 후보들이 있다.
 
이 와중에 고졸 출신의 ‘우리 이웃’ 나훈남 후보도 있다. 유쾌하고 신나는 음악으로 시끌 벅적한 선거를 만들어 가며 다방과 미용실에서 만나는 우리의 후보들은 많은 웃음과 동시에 지난 선거와 앞으로의 선거에 대한 다양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한편, ‘뽕짝뮤지컬 군수선거’는 그린푸드존의 피자전문 피자빅이 펼치는 12월 문화공연 이벤트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1일부터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이번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다.
6352seoul@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