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평통 “제재는 곧 전쟁선포 즉시적인 대응타격”

▲ 지난 22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대북 결의안 2087호를 만장일치로 채택한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신화/뉴시스>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북한이 유엔 안보리 결의안 2087호 대북제재에 우리 정부가 직접적으로 가담하면 강력한 물리적 대응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25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우리의 정의의 위업에 감히 맞서는 자들은 무서운 보복과 철추를 면치 못할 것이다이라는 성명을 통해 괴뢰 역적패당은 유엔의 반공화국 제재를 실현시켜보려고 악을 쓰며 동분서주했다며 이같이 위협했다.

조평통은 제재는 곧 전쟁이며 우리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우리는 이미 도발에는 즉시적인 대응타격으로, 침략전쟁에는 정의의 통일대전으로 대답할 것이라는 것을 선포했다고 경고했다.

남조선 괴뢰보수패당이 미국과 함께 반공화국 핵, 미사일 소동에 더욱 더 엄중히 매달리는 조건에서 앞으로 북남 사이에 더 이상 비핵화 논의는 없을 것이라며 “1992년 채택된 '조선반도의 비핵화에 관한 공동선언'의 완전 백지화, 완전 무효화를 선포한다고 거듭 비핵화 논의에 참여하지 않을 것임을 명시했다.

유엔 안보리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된 이후 북한은 단계적으로 한반도 정세의 위기감을 고조시켜 가고 있다. 3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개발의 성능 향상이 미국을 겨냥한 것이라며 공개적으로 6자회담의 파기를 주장하고 나선 이후 외무성과 국방위원회에 이어 조평통까지 나서 대남 무력도발 협박을 서슴지 않고 있다.

특히 박근혜 정부 출범을 앞두고 남북관계를 대결적 구도로 몰아가면서 정권 이양기 혼란을 노린 무력 도발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언론 핵실험 강행시 대북 원조 줄여야

한편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이날 사설에서 북한이 핵실험을 강행할 경우 중국은 대북 원조를 줄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환구시보는 만약 북한이 추가 핵 실험을 시도할 경우, 중국은 대북 원조를 줄이는 것을 주저해선 안 된다. 중국은 한반도의 평화를 원하지만, 한반도에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방관하지 않을 것이라며 중국은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실용적 태도를 견지해야 하고 투자대비 최대 효율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유엔 대북결의안 2087호에 채택된 이후 북한 외무성이 지난 23잘못되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것을 바로잡을 용기나 책임감도 없이 잘못된 행동을 반복하는 것이야말로 자기도 속이고 남도 속이는 겁쟁이들의 비열한 처사라고 중국과 러시아를 에둘러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환구시보는 대북제재결의안 초안을 수정하기 위한 어마어마한 노력이 있었다중국 또한 노력을 기울였다. 북한은 중국의 노력에 감사함을 느끼지 않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중국 홍레이 외교부 대변인은 24모든 당사국이 동북아 지역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조치를 삼가야 한다당사국들이 진정하고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하며 장기적 관점의 이익을 보고 6자회담 재개를 추진해야 한다며 북한 수뇌부를 향해 냉정한 자세를 주문하기도 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