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조아라 기자] 포스코 계열사인 포스코에너지 임원이 대한항공 여승무원을 폭행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1일 언론 보도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포스코에너지 상무 A씨는 지난 15일 오후 인청공항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가는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에 탑승했다.
 
A씨는 탑승 직후부터 옆 좌석에 자리가 비어있지 않다며 욕설을 했고 이후 '밥이 설 익었다', '라면이 짜다', '기내가 덥다', '면세품 구입이 풀편하다' 등의 이유로 짜증을 냈다. 이 과정에서 잡지책으로 승무원의 얼굴을 때린 것으로 밝혀졌다.
 
관계자가 사실관계를 확인하려 하자 A씨는 폭행 사실을 부인하며 "내가 책을 들고 있는데 승무원이 와서 부딪쳤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미국에 도착한 해당 승무원은 현지 경찰에 A씨의 폭행사실을 알렸다. 미 연방수사국(FBI) 요원은 A씨에게 현지에서 조사를 받거나 한국으로 돌아갈 것을 요구했다.
 
결국 A씨는 미국 입국을 포기하고 국내로 돌아왔다.
 
한편 논란이 확산되자 포스코에너지와 모기업인 포스코가 공식 사과했다.
 
포스코는 22일 공식 블로그(blog.posco.com)를 통해 "포스코에너지에서 발생한 일련의 일들에 대해 패밀리사를 대표해 깊은 유감을 표시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포스코에너지에 이와 관련해 조속한 조사와 엄중한 조치를 요구했고 포스코에너지는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면밀한 조사를 진행 중으로 결과에 따라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덧붙였다.
 
포스코에너지 역시 "당사와 관련해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인터넷에 게재된 내용에 대해 회사에서는 매우 당혹스럽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현재 감사 담당부서에서 진상을 면밀하게 조사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chocho621@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