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고동석 기자] 북한 대남 당국이 국가정보원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와 관련해 최고존엄에 대한 우롱이고 대화 상대방에 대한 엄중한 도발이라고 발끈했다.

북한 통일전선부 산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은 27일 새벽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괴뢰보수패당이 우리의 승인도 받지 않고 일방적으로 수뇌 상봉 담화록을 공개한 것은 우리의 최고존엄에 대한 우롱이고 대화상대방에 대한 엄중한 도발이라며 긴급성명을 발표했다.

조평통 대변인은 이날 이번 담화록 공개가 청와대의 현 당국자의 직접적인 승인이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하다고 비난했다.

조평통은 이어 정보원 대선 개입 사건으로 전대미문의 정권 강탈음모가 세상에 드러나고 그에 대한 각 계층의 규탄과 항의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여론의 이목을 딴 데로 돌리고 정권 위기를 수습하며 통일민주세력을 '종북'으로 몰아 거세 말살하기 위해 수뇌상봉 담화록을 공개하는 망동으로 단말마적 발악이라고 거센 비판을 쏟아냈다.

이와 함께 박근혜 대통령의 지난 2002년 평양 방문을 겨냥해 사실 '종북'을 문제시하려 든다면 역대 괴뢰당국자치고 지금까지 평양을 방문했던 그 누구도 여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언급했다.

대변인은 괴뢰보수패당이 말끝마다 '신뢰'요 뭐요 하지만 가장 신성시해야 할 북남수뇌분들의 담화록까지 서슴없이 당리당략의 정치적 제물로 삼는 무례무도한 자들이 그 무슨 신뢰를 논할 체면이 있는가라며 도대체 (남측이 말하는) '수뇌상봉', '정상외교'의 진정성을 과연 믿을 수 있겠는가. 북남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에 바른 마음을 가지고 나설 수 있겠는가라고 되짚었다.

그런 뒤 이번에 공개된 담화록을 통해 괴뢰보수패당이 걸고들던 문제들이 사실과 맞지 않는 억지주장에 불과하다는 것이 여지없이 드러남으로써 결국은 남잡이가 제잡이격이 됐다면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괴뢰보수패당의 이번 망동을 절대로 용납치 않을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특히 서해북방한계선(NLL)을 두고선 서해 해상 경계선 문제는 10·4선언에 그의 평화적 해결방도가 합리적으로 밝혀져 있으며 그것이 성실히 이행됐더라면 오늘날 아무 문제도 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