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의원, 서청원 전 대표와 '각세우기'?

<뉴시스>
[일요서울ㅣ홍준철 기자] 이재오 의원은 18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당 대표가 애를 많이 썼지만 그럼에도 1년 결산 결과 바람직하지 못하다면 지도부도 성찰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면서 아무 변화없이 그대로 앉아 정쟁의 요인이 야당이라고 책임을 돌리는 것은 (안된다). 주자가 다시 나와서 새롭게 이끌어 가는 것이 대통령과 집권여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당 대표 교체론을 주장했다.

또한 이 의원은 기업도 연말 주총에서 성과 없으면 사람을 바꾸고 새로운 사람을 영입한다국가와 당도 마찬가지다. 집권 1년 평가에서 잘못된 것이 있으면 고치고 다음 성공을 위해 물러날 사람은 물러나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 의원은 좋은 게 좋다는 식으로 땜질하고 이슈 나오면 달려들고 이렇게만 해서는 안정적 집권여당이라 할 수 있겠는가라며 저 자신은 물론 당과 정부가 성찰을 갖고 책임질 사람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것이 국민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의원의 이번 발언은 서청원 전 대표가 당에서 요구하면 역할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한 직후로 당권 도전을 시사한 발언으로 당내 적잖은 파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 의원의 조기전대 주장은 친이계로 대표되는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임기로 인해 불참할 수밖에 없어 차기 친이계 대표 주자로 당권 도전에 나설려는 움직임으로 당내에선 보고 있다.

사실상 서 전 대표가 당권 도전을 암시한데다 김무성 의원의 당권 도전설이 본인의 부인에도 끊이질 않고 있어 본격적인 친이계와 친박계 당권 투쟁을 예고하고 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