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나영 기자] 한국과 인도를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협력을 다짐했다.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도 참석해 양국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인도상의연합회(FICCI, 회장 시다스 빌라)는 17일 인도 뉴델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양국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인도 경제협력 포럼’을 개최하고 양국의 투자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 경제4단체장과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구자열 LS그룹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인도 경제사절단(62명) 전원을 포함한 한국측 인사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시다스 빌라(Sidharth Birla) 인도상의연합회 회장, 아스카란 아가왈라(Askaran Agarwala) 한·인도 공동경제협의회 위원장, 사우랍 찬드라(Saurabh Chandra) 인도 상공부 차관 등 인도측 인사 150여명도 참석해 총 300여명이 모였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이날 포럼에서 “인도는 지난 10년간 연평균 8%의 높은 경제성장률과 거대한 내수시장을 보유한 성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나라”라며 “이제는 한국기업들이 인도에서 성장의 기회를 적극 찾아 나서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인도에 한국기업이 400개 이상 진출해 있지만 인도가 갖춘 IT 소프트웨어·서비스, 생명공학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경쟁력과 한국이 보유한 제조업 기술력과 인프라건설 등 경제개발 경험을 결합시키면 더 많은 기업들에게 성장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nykim@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