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학교차원의 장애인 고용증진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경찰ㆍ복지 특성화 학교 서강전문학교가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식을 가졌다.

서강전문학교는 협약식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은 물론, 이를 통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역시 사회복지에 특성화된 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교육의 기회를 갖게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강전문학교 김준엽 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분들이 사회복지 관련 학과의 공부를 할 수 있게되, 교육에 있어서 좀 더 폭넓은 사회복지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은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현장실습, 국내•외 복지기관 협약을 통한 복지 글로벌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와 산학협약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본 협약을 통해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취업 및 교육 향상에 도움 및 양 기관의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 복지재단과 협약을 맺은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및 보육교사 현장실습 정보 교류 및 지역사회 복지정책 마련을 위해 사회복지실천연구소를 개소했다. 연구소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정보교류장이 될 전망이다.

연구소는 스위스, 프랑스, 홍콩, 미국, 일본 등 세계 각지의 사회복지, 보육 관련 명사가 참석한 '1st International Social Welfare Conference'를 개최하는 등 각국의 복지 만족도 및 복지정책 성공 사례를 논의하는 정기적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2014학년도 정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공무원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미용예술학과, 군사학과, 경영학과, 사회체육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정보통신학과 등이다.

또 4년 연속 경찰공무원 배출 및 육군3사관학교 대거합격생 배출을 기념해 수시/정시 합격자 전원에게 100만원 장학금 지급의 파격 장학 혜택도 주고 있다. freeor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