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륜현장 포착 등 사생활 추적은 기본, 서슴없이 청부살인도최근 무허가 흥신소나 심부름 센터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개인의 사생활 등을 조사해주고 수고비를 받아 챙기는 무허가 흥신소나 심부름 센터가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그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는 것. 일부 심부름센터는 단속이 어려운 인터넷 사이트나 카페 등에 ‘무엇이든 조용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준다’는 글을 올려 의뢰인을 확보한 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각종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 특히 이들은 돈만 주면 청부살인부터 불륜현장급습까지 뭐든지 하고 있는 실정이다.최근 경기도 광주에서는 한 여인이 내연의 남편을 청부살해하려다 경찰에 적발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여인이 내연남의 청부살해를 부탁한 곳은 ‘인터넷 심부름 센터’.경기도 광주경찰서는 지난 17일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우려, 살인청부업자를 고용해 내연남 신모(43)씨를 살해하려한 혐의로 이모(39·여)씨를 구속했다.

또 이씨로부터 돈을 받고 범행을 저지른 혐의(살인미수)로 배모(31), 김모(26)씨 등 2명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5년전부터 신씨의 부동산 사무실 경리로 일하면서 신씨와 불륜관계를 맺어왔다는 것. 최근 들어 이씨는 남편에게 신씨와의 불륜 사실이 발각될까 전전긍긍했다.그러던 중 이씨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돈만 주면 무엇이든 다해준다’는 심부름센터 게시판을 보고 알게된 배씨 등에게 1,000만원을 주고 청부살해를 부탁했다.우선 착수금으로 100만원을 받은 배씨 등은 지난 11월 10일 내연남 신씨를 광주시 모 아파트 지하 주차장으로 유인,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다 실패했다.

사건을 담당한 경찰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 사이트 무허가 심부름센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이들은 돈만 주면 청부살인 등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이에 앞서 지난 14일에도 무허가 심부름센터가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방배경찰서는 무허가 심부름센터를 차린뒤 고객들의 의뢰를 받아 불륜현장을 미행해 알려주고 돈을 받아 챙긴 혐의로 최모(42)씨 등 2명을 구속했다.경찰에 따르면 최씨 등은 무허가 심부름센터를 차려놓고 인터넷 사이트에 ‘가정고민 100% 해결’등의 광고를 냈다. 그리고 최씨 등이 의뢰를 받은 것은 대부분 ‘불륜 현장’을 포착하는 것.최씨 등은 지난 10월말 이모(43)씨로부터 “여동생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데 촬영해 달라”는 의뢰와 함께 착수금 250만원을 받고 이씨의 여동생 남편을 미행해 서울 잠실동 모 여관에서 바람 피우는 현장을 잡아 알려줬다.

이런 방식을 통해 최씨 등은 최근까지 20차례에 걸쳐 5,000만원을 챙긴 것으로 경찰조사결과 드러났다.이처럼 무허가 흥신소, 심부름 센터 등은 인터넷에 사이트 “심부름 대행, 말못하는 가정사 해결” 등의 문구로 광고를 내고 이를 보고 찾아온 의뢰인으로부터 금품을 챙기고 있다.이들은 금품을 받은 뒤 고성능 도청기나 휴대전화의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해 불륜탐지, 채무자 소재파악, 사람 및 차량추적 등의 뒷조사를 주로 대행해주고 있다. 심지어 엄격히 제한되어 있는 개인의 신상정보까지 단 하루만에 파악해주는 등 각종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실제로 동대문구의 D심부름 센터에 기자가 전화를 걸어 “아내의 불륜현장을 잡을 수 있느냐”고 묻자 직원은 “5일에 300만원만 주면 해결된다”고 답했다.

마포의 또 다른 심부름센터. 기자라는 신분을 밝힌 뒤 “개인의 신상이나 불륜현장을 급습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냐”고 묻자, 직원은 “이런 일을 하지 않으면 영업을 할 수 없다”고 털어놨다.현재 업계에서는 무허가를 포함, 전국의 심부름센터가 6,000여곳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와 같이 업체가 난립하면서 심부름센터간 경쟁이 치열해지자, 일부 심부름센터는 살아남기 위해 돈이 되는 것은 무엇이든 하고 있는 것. 유전자 감식 등으로 불륜사실을 밝혀내고 있는 한국법과학연구소 신윤열 소장은 “현재 변호사 등의 위임 없이 심부름센터 직원이 미행이나, 도청, 사진촬영 등을 하는 것은 불법”이라며 “하지만 의뢰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음성적으로 사업을 하는 심부름센터는 계속 늘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신 소장은 “이제 국가 차원에서 심부름센터를 관리할 수 있는 법적·제도적 장치가 필요한 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